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지속 가능한 마케팅 원칙

}소비자지향적 마케팅

}기업이 자신의 마케팅 활동을 소비자의 관점과 입장에서 바라보는 것

}고객가치창출 마케팅

}기업의 많은 자원을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마케팅 활동에 투자하는 것

}혁신적 마케팅

}기업에게 끊임없이 제품과 마케팅의 개선점을 찾아볼 것을 요구

}사명의식 마케팅

}기업사명을 정의할 때 제품중심으로 좁게 서술하기보다는 사회적 역할을 고려하여 광의로 서술해야 함

}

}

}사회지향적 마케팅

}기업이 소비자의 요구, 기업의 필요, 소비자의 장기적 이해, 사회의 장기적 이해를 고려해 의사결정을 하도록 하는 지속 가능한 마케팅의 원칙

}

}사회지향성 수준에 따른 제품 분류

마케팅 윤리

}기업마케팅 윤리 방침의 개발

}조직의 모든 사람이 반드시 따라야 하는 광범위한 지침

}유통업체와의 관계, 광고기준, 고객 서비스 ,가격정책, 제품개발, 반적인 윤리기준을 포괄

}기업의 사회적 양심

}기업과 관리자가 윤리와 도덕성의 높은 기준을 갖고, 사회제도가 허락하는 정도에 상관없이 자신의 기준에 따라 기업문제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것

}

}지속 가능한 기업

}사회적, 환경적, 윤리적으로 책임 있는 행동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

반응형

'Memo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복부손상  (0) 2022.09.10
외상환자의 초기 사정 및 치료  (0) 2022.09.10
자세와 안정  (0) 2022.09.09
부력  (0) 2022.09.09
인체의 무게중심(Center of Gravity : C.G)  (0) 2022.09.09